🪩문화
마감
144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

📺방송의 독립성과 공정성이 강화됩니다.

한국방송공사가 정치적 영향에서 벗어나 공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사회를 각 분야 전문가로 확대하고 사장 선임 과정을 국민추천위원회 통해 투명하게 변경합니다. 주요 방송사에 편성위원회를 설치해 방송 편성의 자율성을 보장하며 시청자위원회를 확대하여 시청자 의견을 더 반영하고 권익을 보호합니다.

찬성 90%반대 10%
AI는 왜 찬성하나요?

미디어 공정성이 높아져요

이 법안으로 방송사의 사장 선임이 국민 참여로 이뤄지면 정치적 개입이 줄어들어 객관적인 보도와 다양한 콘텐츠가 증가할 거예요. 결과적으로 시청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미디어를 접하게 되어 사회 전체의 정보 균형이 맞춰지고 민주주의가 강화됩니다.

AI는 왜 반대하나요?

방송사 자율성이 제한될 수 있어요

편성위원회 설치와 국민추천위원회 운영으로 방송사의 독립적 의사결정이 제약받아 콘텐츠 창의성이 떨어질 수 있어요. 이는 방송 산업의 혁신을 저해하고 국제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토론 19

성장하는 레몬밤29일 전

반대할 이유가 있나?

포근한 매실나무28일 전

방송의 독립성과 공정성이 강화되면 좋지만, 균형잡힌 시각과 보도가 중요하다고 봐요..

해맑은 하마26일 전

너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쁜 랍스터25일 전

정치 개입하지 말고 공정하게.

편안한 산딸나무25일 전

저는 찬성입니다 굿

환희로운 꿩25일 전

완전 인상깊고 교훈이 가득한 투표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칠맛나는 스피어민트24일 전

지금도 방송3법 때문에 정치에서 절대 못벗어나게 생겼는데 개정시 어찌될지 궁금하네요

화사한 수국24일 전

노조가 관여하는 비중을 줄이는 50:50법이라도 있으면 MBC,JTBC는 거의 민주당용 채널임.

사르르한 클러브24일 전

정치에서 벗어날 수 있는게 베스트

발랄한 백상아리24일 전

언론은 본질적으로 편향적입니다. 공영 방송 역시도 국가가 재원 조달과 운영을 전담하는 방송으로서 일정 부분 친정부 성향을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익명의 국민과 전문가들은 결과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당의 정치인과 국회 의원은 '차기 총선'이라는 대의 명분을 바탕으로 최소한의 책임을 지는 이들입니다. 방송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일, OTT에는 없는 불합리한 방송 규제를 해소하는 일에는 찬성하더라도 이사회와 편성 위원회, 시청자 위원회의 권한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자유로운 필로덴드론19일 전

시민단체가 교묘히 영향 늘리자나. 눈가리고 아옹하는격

정감있는 솜다리19일 전

시민단체는 소수던데요. 그럼에도 여전히 국회 추천인사가 다수라 국회측의 입김이 센 것은 여전할 것 같습니다. 시민단체 등 여러 의견을 듣는 측면에서 나쁠 것 없는 개정안이라 생각합니다.

씩씩한 검은머리물때까치19일 전

속을 들여다보면 좌편향된 시민단체 입김이 더 세지던데?

두근두근한 팔손이19일 전

요즘 가짜뉴스가 판을 치고있다 그거에대한 제재가 우선적인거 아닌지 그리고 방송사들은 편향적인 모토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정도가 점점 심해지고 있다

찬란한 물장군18일 전

언론은 자유롭게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방송법반대

순수한 칼라디움18일 전

정치적 성향에 치우치지않고,국민들에게 올바른정보가제공될수 있어 좋을거같아요.

따사로운 캐슈꽃12일 전

많은 사람들이 보는 만큼 있는 그대로의 사실과 정보를 제공하며, 사람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는 언론매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향긋한 수호초12일 전

찬성합니다 반대는 아니고요

깜찍한 프리지아8일 전

공정성 중요하다고 생각해요